` ▶ ▶ ▶ ▶ ▶ ▶    갯 마 을 /getmaeul.kr    ◁ ◁ ◁ ◁ ◁ ◁
 
   

회원등록 비번분실
Home Issue
PROLOGUE










사찰들을 가본데는 많지만 보여 줄 사진은 별로 없는것이 후회스럽다.
왜냐하면 80년대와 90년대도 지나간, 2000년대는 관광시대 전성기가 되어서인지, 옛 사찰의 그윽한 맛을 느낄만한곳이 많지 않은것 같다.

 Palace & Historic Site
古 宮,  遺 跡 地
작성일 2009-10-25
ㆍ조회: 420  
삼각산 길상사
New Document 서울 성북동에 자리한 길상사에 다녀왔습니다.
서대문 영천동에서 북한산 자락을 끼고 돌면 청와대 뒷길. 바로 스카이 웨이 길이 된다.
이곳을 따라 북한산 팔각정에서 한숨 걸르고 성북동으로 내려 왔는데, 북한산 자락은 역시 나무들이 많이 우거져 있고, 또 이 지역이 부자동네로 알려져 있다보니, 역시 각 집안의 나무들도 욕심 나는 곳이 많이 보인다.
이 동네 중심지에 너무나 잘 알려진 길상사에는 처음 들려 본다. 삼각산 길상사라는 현판이 여느 사찰들과 별반 다를바가 없다.
그런데 안으로 들어가면서 풍광에 놀라고 이 건물들의 기이함을 많이 느낀다.
한옥으로 된 집들이 그 형태로 사찰로 사용되고 있어서 여느 사찰과는 다른 분위기가 역력하다. 반면 새로 지은듯한 건물들은 좀 조잡한 느낌이 든다.
사진을 찍으면서 풍광에 어울리는 한옥을 찾기로 마음 먹었다.
여튼간에 지금까지 사찰 중에서 차분하고 부담 없는 분위기를 느끼는것은 김영한 길상화 보살의 시주물을 잘 보존한 덕이라는 생각이 든다.
블로그를 뒤져 보니 니르반야(zeenokim)씨 글이 길상사의 대변인 같다. 길상사의 유래부터 현재까지의 얘기들이 재미있게 술술 흘러 나온다.

이곳을 클릭하여 보세요.

 
--> 클릭하면 확대사진이 있습니다
공간 속에 흐드러지다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3가 270 푸른숲빌딩 4층CJ934
TEL:02-365-9340 / 사업자등록번호:110-12-82544